2024 기아 K3 장기렌트 가격비교 추천업체 및 후기

기아 K3의 장기렌트의 경우 차량 옵션, 사용자 편의 및 기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아래 정보들을 통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시고 합리적인 소비하시길 바랍니다.

장기렌터카 서비스란?

장기렌터카는 일정기간 원하는 차량을 빌려서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계약기간 내내 매월 정해진 요금을 납부하고, 이 요금에는 차량 임대료, 정비, 보험료, 차량세금 등이 포함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계약기간은 보통 36~60개월로 길게는 5년까지 이용 가능하죠.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차를 소유하지 않아도 최신차종을 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아 K3 장기렌트 가격

아래는 기아 K3의 세부옵션별로 장기렌트 월 이용료를 정리한 가격입니다.

2024년형 가솔린 1.6

모델신차가격월 렌트가격
트렌디 (A/T)18,250,000원월 178,077원
프레스티지 (A/T)21,510,000원월 195,460원
시그니처 (A/T)25,070,000원월 214,414원

2024년형 가솔린 터보 1.6 (GT 5도어)

모델신차가격월 렌트가격
시그니처 (A/T)27,840,000원월 289,900원

보증금과 선납금이란?

장기렌트 계약시 납부해야 하는 보증금과 선납금에 대해 알아봅시다. 보증금은 렌트 계약 종료 후 차량 반납시 돌려받는 금액으로, 일종의 계약이행 보증금 역할을 합니다. 보증금은 보통 월 렌트료의 4~8배 정도이며, 보증금이 높을수록 그만큼 월 이용료는 낮아지게 되죠.

선납금은 계약시에 미리 납부하는 금액으로 계약종료시 돌려받지 못합니다. 선납금을 많이 납부할 경우 월 이용료를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렌트료 월 40만원, 보증금 160만원, 선납금 480만원으로 계약을 진행하면, 초기에 640만원(선납금+보증금)을 내고 그 이후부터는 매월 40만원씩만 납부하면 되는 것이죠.

장기렌트 대안: 리스구매

장기렌트와 유사한 개념으로 리스가 있습니다. 리스는 일정 기간 동안 차를 빌려 쓰는 것은 장기렌트와 비슷하지만, 리스는 고객이 별도로 보험사를 선택하고 가입 조건을 결정할 수 있으며, 장기렌트처럼 허,호 번호판 의무사용 조항이 없다는 특징이 있죠.

그만큼 차량에 대한 권리와 의무가 고객에게 더 많이 주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 vs 리스 차이

장기렌트 리스 비교분석

장기렌트 업체 추천

장기렌트 업체는 KB장기렌트카(차차차), 카베이, 리스코리아, 카올리, 한국신차장기렌트, 렌트앤카등 대부분 후기가 좋고 서비스가 상향평준화 되어있습니다.
또한, 요즘은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저렴하게 렌트할 수 있어서 장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업체별로 제공하는 서비스가 워낙 세분화 되어있다 보니 고객 입장에서는 따져봐야 할 것도 많아진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가장 인기가 좋은 업체별로 엄선해서 비교해보았으며, 글이 길어질 것 같아 후술한 포스팅을 첨부드리니 확인해보시고 합리적인 소비 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장기렌트 후기

K3 장기렌트를 이용중인 고객들의 실제 후기입니다:

“차종은 K3 트렌디 모델로 36개월 계약했는데 월 납입료가 생각보다 저렴해서 놀랐어요. 초기 선납금이 좀 부담되긴 했지만 새 차를 타는 기쁨이 이걸 다 상쇄시켜 주더라고요. 무엇보다 차를 소유하지 않아도 되니까 느끼는 자유로움이 크네요.” (직장인 박*준 님, 30대)

“K3 프레스티지 트림으로 장기렌트 중인데 차량 하자나 고장에 대한 걱정이 전혀 없어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최신 안전사양들도 빠짐없이 적용되어 있어서 안심되고요. 특히 렌트 기간중에는 세금, 보험료 인상분을 제가 부담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큰 메리트로 다가오네요.” (자영업자 이*연 님, 40대)

“사업체에서 법인명의로 K3 장기렌트를 계약했습니다. 차량 구매 부담은 줄이면서 직원들 복지는 높일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아요. 세금계산서 발행이 돼서 경비처리도 수월하고요. 계약 만료 후에는 신차로 바로 갈아탈 수 있다는 점도 장기렌트의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법인사업자 강*훈 님, 50대)

카드할부 및 오토론 구매방법

장기렌트나 리스는 차량을 구매하지 않고 일정기간 빌리는 개념이라면, 할부나 오토론은 금융상품을 이용해서 차량을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카드할부는 신용카드사를 통해, 오토론은 캐피탈사나 저축은행 등에서 대출을 받아 차를 구입하는 거죠. 할부/대출 상환 기간 동안은 매달 원금과 이자를 납부해야 합니다.

사실 매달 납입하는 렌트료와 할부금의 총액 자체는 큰 차이가 없는 경우가 많아요. 할부구매는 결국 자산이 내 소유로 남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죠. 반면 중고차 매각이나 처분에 대한 부담은 고스란히 본인이 안게 됩니다.